교원그룹 창립 39주년 기념사


 
벌써 한 해도 다 가고 창립 39주년이 됐습니다. 그동안 회사에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이 많았지만 잘 극복하고 40년 가까이 버텼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더 좋은 회사가 되도록 합시다.

 

회사를 처음 시작할 때는 30대 중반이었는데 지금은 벌써 70대 중반이 됐습니다. 세월이 참 빠르다는 것을 요즈음은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오래 살다 보니 한 가지 확실하게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이 똑같이 주어집니다. 그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모든 게 바뀌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가 고민하며 생활해야 합니다. 시간을 알차게 쓰는 사람은 그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고 허투루 쓰는 사람은 남는 게 없겠죠. 우리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시간을 알차게 잘 쓴 만큼 우리 회사도 튼튼해지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게 됩니다. 시간을 잘 쓰지 못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조직이 무너지게 됩니다. 가정이든 회사든 국가든 무너지고 나면 모든 것을 잃고 뿔뿔이 흩어져 비참하게 살게 됩니다. 우리를 지켜주는 방패막이가 사라지게 되면 그만큼 고통을 겪게 됩니다. 우리는 나라 잃은 설움을 겪어본 국민입니다. 그 고통은 상상을 초월하고 대를 이어서 겪게 됩니다.

 

요즘은 경기가 너무 안 좋고 앞으로 갈수록 더욱 심각해질 겁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들이 힘을 합쳐서 회사를 지켜야 합니다. 다행히도 우리 회사는 불경기에 강한 시스템을 갖춘 회사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대비를 잘 해야 합니다. 흩어진 조직은 힘이 없습니다. 회사를 중심으로 여러분들이 똘똘 뭉쳐야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회사에 기여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간을 알차게 잘 써야 합니다. 칭기즈칸 시절, 불과 10만의 몽골 군대가 일류 역사상 전무후무한 영토를 차지하고 모든 전쟁에서 압도적으로 승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그 조직이 하나로 똘똘 뭉쳤기 때문입니다. 일사불란하고 단합된 조직은 어떤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고 어떤 난관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조직은 힘을 합쳤을 때 가지고 있는 능력보다 더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여러분들의 울타리입니다. 회사가 잘 되어야 여러분들이 함께 성장하고, 모든 것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회사를 위해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노력한다면, 어떤 경쟁에서도 지지 않고 훨씬 더 큰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서 노력한다면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열심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 한 해도 마무리 잘 하고 앞으로 힘내서 열심히 합시다.

 

2024-11-01

KYOWON VOICE > 회장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