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다방

여행의 이유

‘여행이 내 인생이었고, 인생이 곧 여행이었다!’ TV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준 소설가 김영하가 이번엔 여행기를 들고 돌아왔다. 그의 신간 《여행의 이유》는 출간과 동시에 수많은 서점의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중이다. 소설가가 풀어낸 여행의 경험은 어떤 모습일까. 인간은 왜 여행을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돌아보는 책 《여행의 이유》 속으로 네 명의 교원 가족이 여행을 떠나봤다.
진행 _ 장홍석 / 사진 _ 장서우



 

‘소설가의 여행기’가 바로 이런 것!

크리에이티브개발팀 김현정_평점

일반적인 여행기처럼 작가가 겪었던 에피소드를 나열한 게 아니라,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소설가는 이렇게 여행을 푸는구나’를 느꼈죠. 저는 여행을 다녀온 후에 여행을 통해 무엇을 배웠고, 그 이후 삶의 방식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생각하는 편입니다.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를 읽고 나니, 앞으로 여행을 할 때 좀 더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김영하 작가의 에세이를 좋아한다면 꼭!

크리에이티브개발팀 김나영_평점

책을 읽는 것도 하나의 ‘여행’인 것 같아요. 여행에서 일상을 새롭게 감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처럼, 책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여행의 이유》를 읽는 것만으로도 어디론가 여행을 다녀온 기분입니다. 여행도 많이 다녀봐야 자신만의 방식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여행의 이유》를 읽고 난 지금, 이전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나온 여행들이 떠오르는 책

도서개발2팀 최란_평점

작가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제가 다녀온 여행들을 떠올리게 됐어요. 사람들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여행을 하고, 그 이유도 다 다르잖아요. 제가 다녀온 여행들도 매번 그 이유가 달랐고, 어떤 여행이었는지를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최근에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제 막 일상으로 돌아온 사람이 읽으면, 자신의 이번 여행이 어떤 의미였는지 생각해볼 수 있을 거예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재무1팀 임연주_평점

평소 여행을 떠나기 전, 실패하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꼼꼼하게 계획하고 떠나는 편이었어요. 그런데 《여행의 이유》를 읽고 나니 ‘여행을 하며 예상치 못한 실패를 마주하더라도, 얼마든지 기쁨과 행복을 찾을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읽으면 잠시 여행을 다녀온 듯, 기분전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빨리 여행을 떠나고 싶어졌습니다^^.

2019-07-01

최상단으로 가기